이젠 앞으로 추석이 한달정도 밖에 남지 않았는데 지금 가려고 하는 도로가 정체가 디는지, 어떤 상환인지 파악을 잘 하지 못하면 예상 도착 시간보다 늦게 도착을 하게 된다.
요즘에는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실시간으로 이런 고속도로 교통상황을 알 수 있는데, 어떻게 확인 가능한지 알아볼까 한다.
PC로는 각 포털에서 지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지도에서 도로명을 선택하면 정말 상세히 고통정보를 알 수 있다. 하지만 대부분 이런 교통상황을 알아야 할때에는 자동차 안일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모바일로 찾아보는 것이 더욱더 유용할 것이다.
스마트폰 이용시 고속도로 실시간 교통상황 확인 방법
여러가지 어플들이 있지만 가장 신뢰가 가는 것이 있다면 바로 한국도로공사에서 운영하는 고속도로교통정보 앱이다.
설치를 이미 한 사람도 있겠지만, 안되어 있다면 고속도로를 타기 전에 미리미리 어플을 설치해 놓으면 좋다.
설치를 완료하면 노선별 상황이나 경로탐색, 속보등의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고속도로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하게 사용이 되고 있다.
맨 위의 상단에서 화살표 두개 방향이 보이는데 이를 클릭하게 되면 방향이 바뀌기 때문에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그리고 가장 마음에 쏙 드는것이 바로 이 부분인데, 구간마다 cctv로 중계를 해주기 때문에 매우 편리하다.
정말 실시간 교통정보를 정확하게 알 수가 있는 어플로 다른 어플들 보다 좀 더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일단 이렇게 고속도로와 국도, 대도시 부분의 IC 주변은 모두 다 나오니 운전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제격일듯 하다.
남편은 이것 말고 T맵을 이용하기도 하지만, 추석이나 명절때에는 실시간 교통상황을 알려주는 어플과 겸용으로 사용을 하고 있다.